슬기로운 자취생활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아스퍼거 증후군은 장애이긴 하지만 일반인들과 다름없어 보이는 외모를 가진 사람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아스퍼거 증후군의 특징으로 미묘하게 이들에게서만 보이는 외모적인 특징은 동안과 청결하지 못한 외모가 있는데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특징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와 관련이 있는 질환입니다. 대표적인 특징은 주위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대화를 자연스럽게 하지 못한다는 공감능력이 떨어진다는 점에 있습니다. 자신만의 사고방식과 타인을 이해하지 못하는 성격으로 인해 홀로 지내는것을 좋아기도 합니다.  

     

    언어능력 구사와 지적능력 등이 정상인과 비슷하여 이 장애를 늦게 발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고기능 자폐증이라고 합니다. 

     

    고기능 자폐증이란?

    지적장애를 가지고 있지 않은 자폐성 장애

     

    👍 일반 자폐증 관련글

     

    유아 자폐증 증상, 우리아이가 이런행동을 한다면 의심해보자

    유아 자폐증 증상 및 원인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고 나면 어린이 자폐증 증상 및 원인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자폐증 증상 원인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

    cloudwrap.kr

     

    사회성이 결여된 특징들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면 아스퍼거 증후군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정상인처럼 보이지만 나중에 유치원이나 학교 직장생활들을 할 때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대체적으로 사회성이 결여된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 자기가 좋아하는 특정행동을 반복한다.

    - 지적능력이 정상인에 비해 비교적 떨어져 보인다.

    - 주변에 친한친구가 거의 없다.

    - 특이한 화법을 쓴다.(목소리 톤, 억양이 이상)

    - 다름사람과 대화를 매끄럽게 이어나가지 못한다.

    - 혼자있는것을 좋아한다.

    - 상대방과 대화도중 주제를 바꿔 자신의 할 말만 한다.

     

    원인

    아스퍼거 증후군의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가족 중에 이 장애를 가지고 있는 경우 발생될 확률이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래서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크다고 현재는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외모 특징

    - 동안

    - 청결하지 못하다.

     

     

    외모적으로는 사실 일반인들과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미묘하게 나타나는 특징으로는 동안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이유는 대화를 할 때 표정 변화가 없거나 관심이 없어서 놀라거나, 웃거나 등의 얼굴 표정의 변화가 없기 때문에 얼굴 근육을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비교적 피부 노화가 늦게 와 동안의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본인의 외모나 스타일 같은 것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입던옷을 자주입는다던가 청결하지 못한경우가 많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유명인

    아스퍼거 증후군특징중 하나는 자기가 좋아하는 특정 행동을 반복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끔씩 이 분야에 몰두하여 유명인과 천재적인 인물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유명인들 중 누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유명인들이며 자신이 이증후군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치료중이기 때문에  외적으로는 비교적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 일론머스크

    일론머스크

     

    테슬라 CEO, 화성 이주 프로젝트를 가진 괴짜, 도지 코인의 아버지, SNS를 이용해 수많은 이슈를 몰고 다니는 일론 머스크는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지고 있다고 SNL에 출현하여 고백하였습니다. 자신은 말할 때 어눌하게 말한다고 밝히며 그렇기 때문에 나는 코미디를 하기에 최적화된 사람이라고 말하며 SNL출현 당시 말한 적이 있습니다.  

     

    2. 안소니 홉킨스

    안소니홉킨스

     

    영국 출신의 배우이며 드라큘라, 한니발, 양들의 침묵, 레드드래곤이란 영화에 출현했습니다. 

    2014년 아스퍼거 진다을 받았고, 2017년에 인터뷰에서 이사실을 공개하였습니다. 자신은 항상 문제를 일으켰고 파티 같은 곳엔 일절 가지 않았고 친구도 없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일에 대해서는 천재적인 두각을 나타내었습니다. 많은 분량의 대사를 단기간 안에 외웠으며 NG 같은 것도 거의 내지 않는 배우로 유명합니다. 아스퍼거의 영향 덕분에 영화배우로 성공할 수 있었다고 본인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3.수잔보일

    수잔보일

     

    영국 가수인 수잔 보일도 아스퍼거 진단을 받았다고 고백하였습니다. 어릴 적 태어날 때 산소가 부족하여 뇌가 손상을 받았다고 진단받은 적이 있던 그녀는 그 후 병원을 찾았습니다. 병원에서 아스퍼거 증후군을 진단받았고 이사실을 고백하였습니다. 수잔 보일은 어렸을 적 학창 시절 괴롭힘과 왕따를 당했다고 말했으며 아스퍼거 증후군을 진단받은 후 어떤 것 때문에 자신이 이러한 삶을 살았는지 안심이 된다며 주변 사람들의 따듯한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하였습니다.

     

     

    고기능 자폐의 경우 외모로는 아스퍼거 증후군임을 한 번에 알아보진 못할 때가 많습니다.  정산인들과 다름없는 아니 어쩌면 더 뛰어난 지식을 가진 경우도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이 당사자가 직접 밝히기 전까진 대체로 주위에서도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