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취생활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중 무기명 선불카드 방식을 발급받았다면 반드시 해줘야 하는 작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고 나면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및 무기명 선불카드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및 무기명 선불카드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종류

    코로나로 인해 지급되는 재난지원금의 경우 대부분 신용카드 방식이나 무기명 선불카드 방식으로 지급받게 됩니다. 두 방식의 차이점은 이렇습니다.

     

    신용카드 방식 

    우리가 알고 있는 신용카드의 개념과 같습니다. 지원금액의 한도만큼 나중에 결제금액에서 빠지는 방식 

     

    무기명 선불카드 방식

    구글플레이-기프트카드
    구글 기프트 카드

     

    카드에 충전이 되어있는 금액만큼 사용할 수 있는 방식. 단어가 생소할 수도 있지만 무기명 선불카드는 충전되어있는 키프트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기명 선불카드 분실시 일어나는 일

    무기명의 뜻은 이름을 적지 않는다는 뜻으로 실명을 등록하지 않아도 쓸 수 있는 카드입니다. 신용카드는 길에서 주으면 등록된 주인이 있어 추적이 들어오기 때문에 함부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무기명 선불카드는 말 그대로 등록된 주인이 없기 때문에 충전 금액만 남아있다면 주은 사람이 마음껏 쓸 수 있습니다. 길가다 충전된 기프트카드 주으면 이제 내 것이 되는 것과 마찬가지인 셈입니다.

     

    하지만 무기명 선불카드 분실 시에도 재발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용자 정보 등록 해야 하는 이유

    방법은 바로 카드 수령 즉시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수령자의 정보, 기명을 등록하는 것입니다. 무기명이지만  이 카드를 쓰는 사람은 나다라고 등록을 해주는 작업입니다. 이 작업을 해주면 도난당했을 시 카드사에 연락하여 카드거래를 정지시킬 수 있으며 분실하였을 시 다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BC카드홈페이지

    예를 들어 BC카드일 경우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소득공제 등록을 하면 사용자의 정보가 입력되어 소득공제 혜택을 볼뿐만 아니라 분실 시에도 재발급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1. 분실시 재발급 가능

    등록을 안 한 상태라면 누구 것인지 알 수가 없어 재발급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용자 정보를 입력했다면 분실하여도 카드사에 연락하여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잔액조회

    사용자 정보 등록 후 해당 페이지는 즐겨찾기 해놓으시기 바랍니다. 등록 후엔 얼마가 남았는지 잔액조회도 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소득공제 혜택

    누구 건지 모르는 무기명 선불카드를 받았으니 소득공제가 될 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사용자 정보를 등록해주면 소득공제가 가 가능하게 됩니다. 카드사마다 메뉴가 조금씩 다르겠지만 소득공제 관련 항목이 따로 있다면 필히 같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는 언제 도난당하거나, 술 취해 언제 떨어트려 분실할지 모르는 법입니다. 사용자 등록을 안 하고 얼마 쓰지도 못하고 분실당하면 하늘이 무너지는 기분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안 하신 분들이 있다면 반드시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및 무기명 선불카드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0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