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취생활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복통 설사 변비는 걱정 스트레스가 원인

    중요한 회의나 긴장하는 사람 면담 등 스트레스가 가는 행사가 있을 때마다 배가 꼬르륵거리거나 화장실 위치를 신경 쓸 일이 많아지기도 합니다.복통이나 변비, 가스에 시달리고 있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걱정거리를 안고 생활하고 해소하지 않고 방치하면 그 걱정거리가 스트레스가 되어 복통을 일으키는 악순환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의 복부에는 자궁, 대장 등 많은 장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성의 배는 남성과 비교해 복잡하고 문제를 일으키기 쉽게 만들어져 있습니다.여성은 남성의 3~6배나 이환되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라고 부르는 부분에는 많은 장기가 있습니다.상복부는 상, 하복부는 장입니다. 위와 장을 소화기라고 부르는데, 소화를 돕는 췌장과 간 등도 복부에 있습니다.또 소변을 만들어 고이는 신장이나 방광(비뇨기), 자궁이나 난소(생식기)도 같은 장소에 머물러 있습니다. 장기의 개수만큼 트러블이나 질병이 있기 때문에 '배가 아프다'고 해도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질병뿐만 아니라 여성은 임신의 가능성도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또한, 많은 장기가 가까이 있기 때문에 다소 배가 압박되는 것만으로도 장기와 장기가 부딪혀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복통의 원인과 해결법

    장기뿐만 아니라 마음의 문제도 배에는 영향을 미칩니다.음식을 소화하거나 변의를 느끼거나 하는 것은 자율 신경의 작용입니다.스트레스로 복통이나 변비나 설사가 되어 버리는 것은 자율 신경의 혼란이 원인입니다. 배 문제의 원인은 복부 장기 질병을 생각할 수 있는 것, 마음의 문제까지 다양합니다.복부 문제에는 질병이 숨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체질이라고 포기하거나 참지 말고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 원인을 확인해요.원인이 명확해지면 대처법을 알 수 있습니다.오랜 세월 고통받아온 부진한 상태도 개선, 해결할 방법은 있습니다. 여자의 배에는 많은 장기가 담겨 있습니다. 입·식도를 거쳐 복부에는 위, 소장, 대장(결장, 직장) 등이 안정적입니다.복부는 음식을 소화, 흡수하는 소화기로 췌장, 간 분비액은 소장에서 소화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질경우

    복통, 변비, 설사에서 가스에 의한 팽만감, 방귀 등 배의 부진은 다양합니다. 설사나 변비를 반복하거나 복통과 가스가 동시에 일어나는 경우는 3~6개월 전에 비해 변화가 포인트입니다.서서히 통증이 강해지고 괴로움이 증가하는 것 같으면 질병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변비의 경우 배변이 3일 이상 없으면 변비증이라고 생각합니다.설사의 경우는 3주 이상 지속되면 만성 설사로 진단이 됩니다.같은 증상을 반복하고 있다면 일단 내과에서 진찰을 받도록 합시다. 몸 상태가 나쁜 곳은 배꼽보다 위라면 위나 췌장, 담낭에 문제가 있을지도 모릅니다만.배꼽보다 아래라면 장이나 자궁, 방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증상이 일어나는 계기와 전조도 원인을 찾기 위한 중요한 판단 재료가 됩니다. 진단법은 무엇입니까? 배변에 의해 개선되는 복통이 있는지, 변통 이상(설사나 변비)이 지속되는지 등의 진단 기준에 부합하는지 여부에 따라 진단합니다.크론병이나 궤양성 대장염, 유당불내증 또는 대장암 등의 질병을 제외하기 위해 경우에 따라서는 대장내시경 검사를 실시할 수도 있습니다. 치료법은 무엇입니까? 최근 알려진 '장-뇌 네트워크'의 기능을 조정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시도되고 있습니다.항우울제가 유효한 것도 이치에 맞습니다. 설사나 변비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장 기능 개선약이나 진경약이 사용됩니다.냉증 여성으로 월경 시 설사를 할 때는 온경탕 등의 한약이 효과가 있기도 합니다.스트레스 관리 차원에서 자율 훈련을 시도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어쨌든 몸과 마음을 하나로 모아보는 치료법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 1
    • 현풍바보

      블로그가 깔끔하고 엄청 좋네요^^

      2022.08.02 14:47수정/삭제답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