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취생활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유아 자폐증 증상 및 원인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고 나면 어린이 자폐증 증상 및 원인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자폐증 증상 원인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어릴때 초기에 빨리 발견하고 치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자폐증 이란? 드라마 속 우영우는 경미한 자폐증

    천재변호사우영우
    천재변호사 우영우

     

    자폐스펙트럼 장애라고도 불리며 뇌가 동일 또래들에 비해 지능이 낮아 보이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라는 드라마의 주인공이 바로 지금 소개하는 자폐성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번 본책의 내용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 천재 변호사 우영우!!  

     

    우영우의 경우 고기능 자폐증의 경우로서 현실과는 조금 떨어져 있는 점이 있습니다. 고기능 자폐증의 경우 장애 증상이 많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전체 자폐증 환자 중 고기능 자폐증이 차지하는 비율은 20~30%입니다. 이중에서도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리며 천재라는 소리를 들으며 사람들과 잘 어울리며 사회생활을 해나가는 사람의 경우도 매우 극소수입니다. 우영우도 이 극소수 인원중 한 명인 거고요.

     

     

    그 외 나머지 대부분은 지적장애를 함께 동반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현실에서의 자폐증 모습을 잘 나타낸 건 드라마 3-4회에서 나오는 펭하 모자를 쓰고다니는 김정훈처럼 행동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폐증 원인

    자폐증 환자는 나날이 늘어가고 있지만 현재 의학 수준으로는 자세한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사람마다 증상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이러한 원인이 있지 않을까 예상해보는 수준입니다. 크게 3가지가 요인에 의한 원인으로 예상해 보고 있습니다.

     

     

    1. 유전적 요인

    자폐스펙트럼의 유전율은 80%라고 합니다. 일란성 쌍둥이가 이란성 쌍둥이에 비해 일치율이 훨씬 높습니다. 부모가 이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태어나는 아기 또한 80프로의 높은 확률로 장애를 가지고 태어나게 됩니다.  

     

    2. 뇌에 이상이 있는 경우

    다양한 신경생물학적 요인에 의해서 뇌 발달의 장애가 일어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 환경적 요인

    중금속 등 환경오염물질에 노출되거나 고령 임신, 임신 중이거나 출생 직후의 감염 등의 다양한 환경요인

     

    초기 증상 발견이 중요한 이유

    초기에 발견할수록 앞으로 증상이 좋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발견하여 충분한 시간 동안 전문이의 도움을 얻어 여러 자폐성 증상을 완와시켜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자폐 증상은 주로 3세 이전에 시작됩니다. 여자보다는 남자가 4:1 비율로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 아이의 지능과 언어 발달이 비슷한 또래 아이들보다 느리거나 더딜 때, 다른 아이들보다 유독 이상할 때 자폐증이 있는 건가? 고민해보게 됩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을 경우 자폐스펙트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유아 자폐증 증상

     

    지적장애

    또래의 아이들보다 여러 발달이 뒤쳐지는 거 같이 느껴질 경우에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3세까지 발달하는 과정에서 다른 아이들보다 학습이 느리거나 언어발달이 더뎌 말을 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폐증을 가진 사람의 70-75%가 지적장애를 같이 동반하고 있습니다.

     

    언어발달이 더디고 대화가 불가능하다.

    언어구사능력이 정상인에 비해 떨어집니다. 했던 말을 반복하는 경우, 상대방의 말을 따라 하기도 하고 질문과는 전혀 다른 자신이 할 말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상적인 대화를 지속하기가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행동에 집착

    특정 행동을 반복합니다. 손가락을 물어뜯거나 점프를 계속 뛴다던가 하는 의미 없는 행동을 반복합니다.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한다.

    또래에 대한 관심이 없고 공감능력이 부족하여 친구를 사귀지 못합니다. 친구들이 불러도 잘 대답을 하지 않으며 친구들도 반응이 없으니 서서히 멀리하게 됩니다.  

     

    변화에 굉장히 민감하다.

    평소에 해왔던 것들이나 주변 환경이 바뀌는 것을 굉장히 싫어합니다. 사소한 변화조차 매우 싫어하기 때문에 매일매일 해왔던 행동과 규칙을 반복하려고 합니다. 평소와 다른 변화가 감지됐을 때 공격성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집이 굉장히 세고 좋아하는 것이 뚜렷하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만 먹는다던지 특정 장난감만 가지고 논다던지 매일 똑같은 옷만 입으려 한다던지 등의 관심사가 제한되어 있고 고집이 굉장히 셉니다. 좋아하는 분야만 파고들어서 특정분야에서 천재성을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는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대부분 천재 변호사 우영우와 같은 고기능 자폐증에 속하는 경우이며 매우 극소수에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눈을 잘 마주치지 않는다.

    대화를 할 때 눈을 잘 마주치지 않습니다. 불러도 대답을 잘하지 않고 무시하며 자기가 하던 행동을 계속하며 그곳에 집중하면서 대화하거나 다른 곳을 쳐다보면서 대화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자폐스펙트럼은 어른이 되고 나서도 평생을 가지고 가야 합니다. 아이들을 위해 이글까지 읽으셨다는 건 부모 및 보호자 분들은 굉장히 현명하고 똑똑한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최대한 빨리 증상을 캐치하여 치료를 병행한다면 우리 아이의 미래에 삶에 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폐증 증상 및 유아 증상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블로그 내의 다른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a형 b형 c형 간염 차이점  (0) 2022.08.14
    아스퍼거 증후군 외모 특징  (0) 2022.08.12
    복통 설사 변비 여성이 더 심한이유  (1) 2022.07.07
    건강검진 여성편  (0) 2022.07.07
    자궁경부암 정리  (0) 2022.07.05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