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취생활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예전에 포토샵을 이용하여 사진 수정 작업을 하였을때랑 비교하면 프로그램이 굉장히 가볍다는 점에서 마음에 듭니다. 저는 전문적으로 사진을 다룰 일은 없기 때문에 포토샵까지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고 사용해 보았는데 굉장히 만족 하였습니다.


    제가 사진 편집을 해봤자 사진속에 텍스트 넣기, 사진 잘라내기, 사진속 강조부분 체크 하기 등등인데 굳이 포토샵까지 사용할 필요는 없고 이프로그램을 잘 활용 한다면 정말 유용하게 쓸수 있을거 같아요.~~




    일단 다운로드는 네이버에 포토스케이프라고 검색하시면 받으실수 있습니다. 무료입니다.~ 




    포토스케이프 메인 화면 입니다. 기능이 생각보다 많아서 다 배우고 활용하는데 천천히 시간을 들여 알아가야 할거같습니다. 일단은 제가 쓰는 간단한 편집 몇가지를 해보겠습니다.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첫 화면에서 사진편집을 들어간후 메뉴의 새사진 만들기를 클릭 합니다.




    크기를 지정한후 원하는 배경 색상을 선택한후 확인을 클릭 합니다.  




    화면 아래부분의 빨간 테두리부분에 있는 개체 -  T 아이콘을 클릭하면 글을 수정할수 있는 창이 뜹니다.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고 글꼴 크기 색깔등을 수정한후 확인을 클릭 합니다. 저는 썸네일 이미지 만들기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다른 추가적인 수정 사항이 있을시 빨간 테두리안의 메뉴를 통하여 간단하게 작업 하실수 있습니다. 






    작업 완료후 저장 -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여 이미지 사진을 저장하실수 있습니다. 






    짜잔 완성된 썸네일 이미지 사진 입니다. 가벼운 프로그램으로 1분안에 뚝딱 만들어 냈습니다. 


    굉장히 초보적인 썸네일 이미지지만 이것저것 만져보다 보면 어느정도 퀄리티가 있는 사진편집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저는 블로그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때 주로 쓰기 때문에 고퀄리티의 작업을 하는 전문가가 아닌 간단한 작업을 하는 개인이 쓰기에는 정말 추천 드리고 싶은 프로그램 입니다. 이런저런 고급 기능들도 많이 포함 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더 자세한 기능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용~!!

           

    반응형
    댓글 0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