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취생활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왜어깨나목이꼬일까요?

     

    여성은 여성 호르몬의 영향을 받기 쉽기 때문에 상태가 많이 발생하기 쉬운 존재입니다.여기에 스트레스가 가해짐으로써 어깨 결림, 냉증, 기분 저하, 짜증 등 육체적, 정신적으로도 불안정해져 다양한 부진이 발생합니다.그 중에서도 많은 것이 어깨나 목의 결림입니다.

     


    원인은 무엇일까요?


    어깨 결림, 목 결림의 원인은 다양합니다.장시간 같은 자세를 계속하는 PC에 의한 테크노 스트레스.월경 전 증후군(PMS)에 의한 것, 난소 기능의 저하 등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여러 상황이 겹쳐 긴장과 불안감 때문에 어깨에 힘이 들어가 교감신경이 우위가 되고 혈관이 수축되면서 혈류가 나빠지고 어깨 결림, 목 결림, 두통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개선법은 심리 케어나 아로마, 침구도 시도


    마음을 케어함으로써 몸 전체에 대한 부진을 개선하는 치유 반응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피곤할 때 무리하게 영양 공급을 하는 것보다 가벼운 운동이나 몸의 휴양에 노력하는 편이 오히려 개운해집니다.아로마테라피와 침 치료는 심신관리에 효과를 발휘하는 친근한 방법입니다.

    침 치료로 자극하는 경혈은 경락이라는 강의 흐름 속에 있는 조약돌이라고 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몸에 뭉침이나 이상이 있으면 경락에 이상이 나타나고 경혈에 반응이 나타납니다.그 반응점을 사용하여 치료를 함으로써 뭉침과 통증을 개선하게 됩니다.

    아로마 마사지는 울혈을 개선하고 기분을 완화하며 긴장을 풀어주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또한 호르몬 균형을 맞춘다는 정유(에센셜 오일)를 이용하여 PMS와 짜증 등에도 유용합니다.마음의 긴장을 풀고 몸을 따뜻하게 하고 울혈을 제거하는 정유(에센셜 오일)를 이용하면 좋습니다.아로마 버스도 추천합니다.이 방법은 피부가 약한 사람도 할 수 있습니다.뜨거운 물을 세면기에 넣고 좋아하는 향을 5방울 정도 떨어뜨려 욕조 옆에 두고 방향욕을 합니다.38~40도 목욕물에 푹 담가주세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지역일정  (0) 2022.06.19
    여성과 갑상선 질환  (0) 2022.06.16
    콜라겐 효능 효과  (0) 2022.06.10
    무월경 진단과 치료방법  (0) 2022.06.06
    월경통 줄이는 방법  (0) 2022.06.06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