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취생활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에어컨 송풍 전기세를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읽어주신 분들은 벽걸이 에어컨 송풍 전기세를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벽걸이 에어컨 송풍 전기세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에어컨 송풍 모드란?

    에어컨 에는 보통 냉방, 제습, 송풍, 난방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송풍 모드는 선풍기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벽걸이 에어컨 같은 경우 벽에 선풍기를 달아놓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송풍 모드에서는 온도조절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온도를 낮춰주는 냉방능력 없이 바람만 불어주는 선풍기가 작동된다고 보면 됩니다.

    삼성-에어컨리모콘

    벽걸이 에어컨 송풍 전기세

    에어컨 사용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전기세 걱정입니다. 

     

    전기세가 나가는 방식은 실내기와 실외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안에 설치되어있는 것이 실내기 밖에 설치되어 뜨거운 바람을 내보내는 것이 실외기입니다.

     

    삼성에어컨-실내기삼성에어컨-실외기

     

    전기료를 가장 많이 잡아먹는 것은 실외기입니다. 송풍 모드는 선풍기와 같이 운전되는 모드이기 때문에 실내기만 가동되게 됩니다. 실질적으로는 에어컨 냉방 모드의 전기세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선풍기 1-2대 정도의 전력을 소모하게 됩니다.

     

    전기세 절약 팁

    무더운 여름에는 돈을 아낀다고 처음부터 송풍 모드를 하면 공기가 시원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냉방으로 방 안의 공기를 시원하게 한 뒤 실내공기가 시원해지면 송풍 모드로 변경해 줍니다.  

     

     

    곰팡이 냄새 제거 팁

    에어컨 사용 시 안에 곰팡이 걱정 없이 쓸 수 있는 방법은 송풍 모드를 적절하게 섞어 써주는 것입니다. 냉방모드 가동후 그냥 끄게 되면 실내기에 고여있는 습기때문에 곰팡이가 자라거나 악취나 냄새가 날수 있습니다. 선풍기역활을 하는 송풍모드를 전원을 끄기 전에 사용해준다면 냄새나 곰팡이들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최종 정리

    1. 송풍 모드는 선풍기 1-2대 정도의 전기세가 나온다.
    2. 냉방 -> 송풍 -> 종료 습관을 들이자.

     

    벽걸이 에어컨 송풍 전기세를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