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취생활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리플리 증후군에 대하여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으시면 리플리 증후군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리플리 증후군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리플리 증후군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리플리 증후군

     

    리플리 증후군이란?

    현실을 부정하면서 자신이 생각하는 허구를 사실이라고 믿고 행동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비슷한 증상으로는 허언증이 있습니다. 자신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콤플렉스에서 시작되어 거짓말을 하고 상상만 하다가 나중에는 그 상상이 거짓말인지 느끼지 못하고 진실로 믿어버리게 되고 행동을 하는데 자찻 잘못하면 반사회적인 행동을 하는경우도 많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동화속 왕자님, 공주님이 되는 상상, 로또에 당첨되어 부자가 되어 인생역전이 되는 상상, 무술 최강자가 되어 세계를 지배하는 상상, 한 분야에서 최고의 능력자가 되어 성공하는 상상 등 자신이 현재 부족한 부분이 충족되어 행복하게 되는 즐거운 상상들을 하게 됩니다. 리플리 증후군은 이런 거짓 현상을 진실로 믿고 행동까지 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증상

    주로 자신의 부족한부분에서 열등감과 피해의식 같은 것을 느끼게 됩니다. 주위 친구들에게도 거짓말을 일삼으며 이 횟수가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거짓말 횟수가 늘어나면서 진실로 믿고 행동까지 하게 됩니다. 주위 친구들은 이 친구가 거짓말을 하는 것임을 뻔히 알고 있으며 몇 번 속아주기 하다가 진실로 믿고 행동하는 모습에 사이가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진실로 믿고 행동하는것이 안 좋은 것들이 라면 나중에 큰 문제가 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원인과 치료 

    정확한 원인은 밟혀진바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현실을 부정하게 되면서 열등감과 피해의식에사로잡혀서 진실로 믿고 행동하기 때문에 대부분 치료도 거부하게 됩니다. 스스로가 받아들이고 정신과 치료를 받는 것이 최고이지만 이 부분이 힘들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의 관심과 도움이 치료의 첫 시작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리플리 증후군은?

    1. 주로 열등감,피해의식에서 시작된다.
    2. 가상세계의 자신을 진실로 굳게 믿으며 거짓말과 행동을 한다.
    3. 혼자 치료하기 힘들다. 주위의 도움이 필요하다.

     

     

    리플리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  (0) 2022.07.04
    여성이 추운 이유  (0) 2022.07.03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지역일정  (0) 2022.06.19
    여성과 갑상선 질환  (0) 2022.06.16
    어깨아픈 이유  (0) 2022.06.15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